서비스 이용 약관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워크스페이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빌드어스(BUILDUS) 홈페이지(buildus.kr)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및 오프라인 서비스의 (이하 “용역”이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한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서비스”란 “회사”가 빌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용역"이란 “이용자”의 요청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오프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영위하는 개인 및 법인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개인정보보호법」,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온라인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본조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적용일자부터 유효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회사”의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제공
2.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및 이에 따른 용역의 이행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중단을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당사의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서비스의 이용]
제6조 (상담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이용자는 “회사”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이용 상담을 신청하거나 문의할 수 있고, 이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이하 “등록정보”라 합니다)을 “회사”가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회사명, 회사주소,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2. 약관내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3. 이 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는 표시
4. 상담받거나 문의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내용
5. 인테리어 서비스를 원하는 공간의 면적
6. 기타 상담 및 서비스 제공에 있어 도움이 되는 사항
② “회사”가 제3자에게 상담신청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상담신청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회사”가 제3자에게 상담신청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상담신청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상담신청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④ 본조에 따른 상담신청은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7조 (등록정보의 변경)
① 제6조에 따라 상담을 신청한 이용자는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등록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이름, 휴대폰번호 등) 변경은 이용자가 직접 수정하는 것이 원칙이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 없이 임의로 개인정보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의 등록정보에 변경이 발생하였으나, “회사”에 변경사항을 통지하지 않았을 경우 이 약관에 의한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등록정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8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이용자의 상담신청에 따라 상담을 진행한 이후 이용자와 사이에 별도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할 수 있고, 이 경우 해당 계약의 내용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이용자가 상담 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시에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할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계약과 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이 상이할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그에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고 있지 않은 한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ㆍ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등록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성실히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되며,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내용에 따라 보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온라인 홈페이지 하단에 링크 등의 방법으로 게시하여 이용자가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상담신청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온라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온라인 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등(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온라인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기타]
제12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에 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의 규정을 따릅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25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